오르가논/독일어 연습

[공부] Ich lerne. : 나는 배웁니다.

현담 2022. 11. 14. 22:08

『국가대표 독일어 회화 능력자』(서우석 저) pp.134-135.

 

1) Ich lerne Deutsch. : 나는 독일어를 배웁니다.

2) Ich lerne fleißig Deutsch. : 나는 독일어를 열심히 배웁니다.

3) Ich lerne Sprachen schnell. : 나는 언어들을 빨리 배웁니다.

4) Ich lerne gern Fremdsprachen. : 나는 외국어들을 즐겨 배웁니다.

5) Ich lerne jetzt Mathematik. : 나는 지금 수학을 배웁니다.

6) Ich lerne immer Geschichte. : 나는 항상 역사를 배웁니다.

7) Ich lerne zurzeit Snowboarden. : 나는 요즘 스노우보드를 배웁니다.

8) Ich lerne Deutsch im Goethe Institut. : 나는 독일어를 괴테 인스티투트에서 배웁니다.

9) Kinder lernen, indem sie fragen. : 아이들은 질문하면서 배웁니다.

10) Man lernt, indem man lehrt. : 사람들은 가르치면서 배웁니다.

 

A) Lernst du etwas Neues? : 너 뭐 새로운 것을 배우니?
B) Ich lerne zurzeit Snowboarden. : 나는 요즘 스노우보드를 배우고 있어.
A) Wie lernen Sie Deutsch? : 당신은 어떻게 독일어를 배웁니까?
B) Ich lerne Deutsch durch Bücherlesen. : 나는 독서를 통해 독일어를 배웁니다.

 

*fleißig : 열심히 / die Fremdsprache : 외국어 (=fremd : foreign + die Sprache : 언어) / die Mathematik : mathematics / die Geschichte : 역사 (=ge- : 집합, 동작 + die Schicht : + e : 복수) / das Snowboarden : snowboarding / das Institut : 연구소 / das Neues : 새로운 것 (neu : new) / das Bücherlesen : 독서 (=das Buch : + er : 복수 + das Lesen : 읽기)

 

*indem : (종속접속사) ~하면서 (종속절에서는 동사가 맨 뒤로 후치) / man : (일반 주어) 사람()

 

lernen : learn (규칙변화)

ich lerne wir lernen
du lernst ihr lernt
er/sie/es lernt Sie/sie lerne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