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르가논/독일어 연습

[공부] Ich kenne. : 나는 알고 있습니다.

현담 2022. 11. 16. 13:03

『국가대표 독일어 회화 능력자』(서우석 저) pp.146-147.

 

1) Ich kenne den Mann. : 나는 그 남자를 알고 있습니다.

2) Ich kenne die Frau. : 나는 그 여자를 알고 있습니다.

3) Ich kenne die Leute. : 나는 그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.

4) Ich kenne ihn sehr gut. : 나는 그를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.

5) Ich kenne ihn bereits. : 나는 그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.

6) Ich kenne sie schon lange. : 나는 그녀를 이미 오래 알고 있습니다.

7) Ich kenne ihn überhaupt nicht. : 나는 그를 전혀 알지 못합니다.

8) Ich kenne hier niemand. : 나는 여기에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.

9) Ich kenne keine von ihnen. : 나는 그들 중에서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.

10) Ich kenne Heidi seit ein paar Jahren. : 나는 하이디를 몇 년째 알고 있습니다.

 

A) Kennen Sie diesen Mann? : 당신은 이 남자를 알고 있습니까?
B) Ich kenne ihn überhaupt nicht. : 나는 그를 전혀 알지 못합니다.
A) Kennen Sie diese Studentinnen? : 당신은 이 여학생들을 알고 있습니까?
B) Ich kenne keine von ihnen. : 나는 그들 중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.

 

*der Mann : man / die Frau : woman / die Leute : the people / bereits : already / schon : already / lange : 오래 / überhaupt nicht : 전혀/결코 ~하지 않다 / niemand : (부정의 대명사) 아무도 ~아니다 / keine : 아무 사람들도 아니다 (복수4) / ein paar : 두서넛의

 

 

kennen : 알고(는) 있다, 면식이 있다 (규칙변화)

ich kenne wir kennen
du kennst ihr kennt
er/sie/es kennt Sie/sie kenne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