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르가논/독일어 연습

[공부] Ich studiere. : 나는 공부합니다.

현담 2022. 11. 15. 09:53

『국가대표 독일어 회화 능력자』(서우석 저) pp.136-137.

 

1) Ich studiere Genetik. : 나는 유전학을 공부합니다.

2) Ich studiere Jura im Ausland. : 나는 외국에서 법학을 공부합니다.

3) Ich studiere Musik in Deutschland. : 나는 독일에서 음악을 공부합니다.

4) Ich studiere Linguistik an der Universität. : 나는 대학에서 언어학을 공부합니다.

5) Ich studiere Esperanto zu Hause. : 나는 집에서 에스페란토어를 공부합니다.

6) Ich studiere Betriebswirtschaftslehre seit zwei Jahren. : 나는 2년째 경영학을 공부합니다.

7) Ich studiere Wirtschaftsinformatik als Hauptfach. : 나는 전공으로 경영정보학을 공부합니다.

8) Ich studiere Spanisch als Nebenfach. : 나는 부전공으로 스페인어를 공부합니다.

9) Ich studiere derzeit Betriebswirtschaftslehre an der Universität Berlin.

: 나는 현재 베를린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.

10) Ich studiere bald Wirtschaftsinformatik an der Universität Bonn.

: 나는 곧 본 대학에서 경영정보학을 공부합니다.

 

A) Was studieren Sie als Hauptfach? : 당신은 전공으로 무엇을 공부합니까?
B) Ich studiere Linguistik als Hauptfach. : 나는 전공으로 언어학을 공부합니다.
A) Wo studieren Sie Informatik? : 당신은 정보학을 어디에서 공부합니까?
B) Ich studiere Informatik an der Universität Berlin. : 나는 베를린 대학에서 정보학을 공부합니다.

 

*die Genetik : genetics (=die Gene : (pl.) 유전자 (das Gen : 유전자) + -tik) / die Linguistik : linguistics / das Esperanto : 에스페란토어(국제 공용어로 쓰이도록 1887년에 창안된 인공어) / Betriebswirschaftslehre : 경영학 (=der Betrieb : business + s + die Wirtschaft : 경제, 경영 + s + die Lehre : 학설) / die Wirtschaftsinformatik : 경영정보학 (=die Wirtschaft (=der Wirt : 세대주, 주인 + -schaft : 성질) + die Informatik : 전산정보학) / das Spanisch : Spanish / derzeit : 현재 / bald :

 

studieren : study (규칙변화)

ich studiere wir studieren
du studierst ihr studiert
er/sie/es studiert Sie/sie studiere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