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르가논/독일어 연습

[공부] Ich verstehe. : 나는 이해합니다.

현담 2022. 11. 18. 10:14

『국가대표 독일어 회화 능력자』(서우석 저) pp.148-149.

 

1) Ich verstehe nicht. : 나는 이해하지 못합니다.

2) Ich verstehe nichts. :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합니다.

3) Ich verstehe kein Französisch. : 나는 프랑스어를 이해하지 못합니다.

4) Ich verstehe mich selbst nicht. : 나는 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합니다.

5) Ich verstehe Ihre Besornis. : 나는 당신의 걱정을 이해합니다.

6) Ich verstehe Ihr Dilemma. : 나는 당신의 딜레마를 이해합니다.

7) Ich verstehe Ihre Frage nicht. : 나는 당신의 질문을 이해하지 못합니다.

8) Ich verstehe Ihren Gesichtspunt. : 나는 당신의 관점을 이해합니다.

9) Ich verstehe, was Sie sagen. : 나는 당신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합니다.

10) Ich verstehe nicht viel davon. : 나는 그것에 대해 많이 이해하지 못합니다.

 

A) Verstehen Sie mich? : 당신은 나를 이해합니까?
B) Ich verstehe, was Sie meinen. : 나는 당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이해합니다.
A) Verstehe ich das richtig? : 내가 그것을 올바로 이해하고 있습니까?
B) Ich verstehe das genauso wie Sie. : 나는 당신과 똑같이 이해하고 있습니다.

 

*das Frazösich : 프랑스어 / selbst : 그 자신(자체) / verstehen sich selbst : 자기 스스로를 이해하다 / die Besorgnis : concern (sorgen : concern) / das Dilemma : dilemma / der Gesichtpunkt : 관점 (=das Gesicht : face, sight + der Punkt : point) / genauso wie : ~와 똑같이 (동등비교 표현) / meinen : 생각하다, 의미하다 / richtig : 올바른

 

*was : (종속접속사) 무엇 (종속절에서는 동사가 맨 뒤로 후치)

 

verstehen : understand (규칙변화)

ich verstehe wir verstehen
du verstehst ihr versteht
er/sie/es versteht Sie/sie verstehen